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유튜브추천) 함께 성장하고 싶은, 존경하게되는 유튜버 TOP 4
    취미 2020. 12. 7. 10:53
    반응형

    ※ 이 글은 지극히 주관적인 작성자의 의견을 토대로 쓰여진 글임을 알립니다.

     

     

    안녕하세요. 자유로운 낙타입니다.

     

    누구나 즐겨찾는 유튜버 채널이 존재합니다.

     

    저 또한 오랫동안 유튜브를 시청하면서, 몇 안되는 구독자의 수 부터 10만명이 넘을 때까지 지켜보는 일은 친구나 가족의 취업처럼 또는 자신이 그 성장에 보탬이 된듯이 뿌듯해지는 일입니다. 

     

    단순히 늘어나는 구독자에 의미가 있는것이 아닌, 유튜버가 나뿐만아니라 다수의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기까지 겪은 시행착오와 도전을 이겨내는 이야기들은 같은 시기를 보내고 있는 자신에게 또한 많은 응원과 교훈이 되기도 합니다.

     

    오늘은 함께 성장하고 싶은, 존경하게되는 유튜버 TOP 4 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에게 공개되어있는 유튜버 분들이지만, 지극히 개인적인 이야기와 불필요한 구체적인 지명과 명칭은 어느 정도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글의 내용은 그들의 성장과 존경하는 부분을 위주로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외의 정보들에 관해 알기 원하시는 분들은 구독과 시청을 통해 유튜버분들과 함께하며 알아가시길 추천드립니다. 

     

     

    * 유튜버명(채널명)

    * 구독자수는 2020/12/07 기준입니다.

    * 소개글은 유튜버분들이 직접 올리신 설명입니다.


     

    ondo온도

    잔잔한 일상을 담았어요🙂 인스타그램 on_do__ 이메일 on_do__@naver.com

    www.youtube.com

    첫번째, 온도(ondo온도) 

     

    구독자 수 : 103만명

     

    테마 : 일상 브이로그

     

    소개 글 : 잔잔한 일상을 담았어요🙂

     

     

    온도님은 일상 브이로그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구독자 100만명을 넘으며, 한국뿐만아니라 세계 각국의 구독자분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소개글에서 말해 주듯이 일상 브이로그가 주 컨텐츠이며, 특히 온도님이 추구하는 특유의 잔잔함이 구독자를 이끄는 요소라 할 수 있습니다.  

    온도님 영상, 2020/12/05 "ENG)자취방 소품샵처럼 꾸미기,양배추토스트,오랜만에 홈베이킹,출퇴근일상"편

    초기에는 직장인으로 지내시다, 지금은 친구와 함께 수제다이어리 공방을 운영하는 어엿한 대표님이 되신 온도님은 자신이 좋아하는 일과 자신의 개성에 맞는 일을 하시며 행복하고 즐거운 일상을 보내는 것이 어떤 것임을 알려줍니다.
    온도님의 구독자분들이 가장 많이 하는 말은 "힐링" 입니다.
    특유의 잔잔함속에 묻어나오는 일상의 평화로움은 보는 이 마저 그 감정과 분위기를 느끼게 해주는 듯 합니다. 
    온도님은 복잡한 일상과 많은 고난을 마주치는 일상생활에서 어떻게 흔들리지 않고, 자신을 알아가며 성장하는 법을 찾아가는 많은 이들에게 공감을 줍니다. 
    구독자분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침과 동시에 자신만의 삶의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 온도님입니다. 

     

    윤이버셜YUNIVERSAL

    안녕하세요! 윤이입니다. 이곳은 제주도입니다. 채널에는 저와 크림, 치즈, 연탄, 두부, 보리 5마리 고양이 영상을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비지니스 문의 yuni-versal@naver.com

    www.youtube.com

    두번째, 윤이버셜(YUNIVERSAL)

     

    구독자 수 : 20.4만명

     

    테마 : 일상 브이로그

     

    소개 글 : 안녕하세요! 윤이입니다. 이곳은 제주도입니다. 채널에는 저와 크림, 치즈, 연탄, 두부, 보리 5마리 고양이 영상을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제주도에 살고 있는 윤이님의 유튜브는 주로 고양이와 함께 살아가고 있는 한 인간의 일상을 다루고 있습니다.
    스스로를 인간이라 칭하는 윤이님은 길에서 사는 일명 길냥이들에게 음식뿐만아니라 아픈 친구들에게는 치료를 해주며, 길냥이들과 함께 살아가는 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고양이의 모습, 그리고 윤이님의 일상과 더불어 영상에서는 자신의 생각을 자막으로 담아내고 있습니다.
    삶의 어려움을 마주치더라도 긍정적인 생각과 마음으로, 본인이 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하며 흔들리지 않고 살아가는 윤이님의 가치관은 구독자분들에게 큰 메시지를 남기곤 합니다.

    윤이버셜(YUNIVERSAL)님 영상, 2020/09/30 "고민"편

    이러한 꿋꿋함을 가진 윤이님의 확실히 다가오게 될 밝은 미래를 기대하며 응원하게 되는 윤이버셜(YUNIVERSAL) 유튜브 채널 입니다.

     


     

     

    Mickey Seo

    안녕하세요! 경제학과 나왔는데 지금은 영상 만들고 있네요 Hey! I studied economics, but now make videos on Youtube.

    www.youtube.com

    세번째, 미키서(Mickey Seo)

     

    구독자 수 : 10.5만명

     

    테마 : 문화 컨텐츠

     

    소개 글 : 안녕하세요! 경제학과 나왔는데 지금은 영상 만들고 있네요 Hey! I studied economics, but now make videos on Youtube.

     

    미키라는 영어이름을 가지고 있는 미키님은 다른 문화와 국적을 가지고 있는 여러 사람들을 만나며, 북유럽, 독일, 영국, 미국, 중국 등 '서로의 다름'에 대해 이야기하는 컨텐츠를 주로 다루고 있습니다.

    미키 서(Mickey Seo)님 영상, 2019/12/28 "요즘 유럽 20대가 부모랑 같이 사는 이유 (독일 아빠 인터뷰) 편"

    미키 서님의 다른 문화에 대한 기본적인 입장은 "서로 다른 것 일뿐, 틀린 것이 아니다." 라는 전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서로 다른 환경과 문화 속에서 살아온 사람들은 서로를 이해하기에 무척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화와 공감을 통해 서로를 이해한다면, 그들의 다름은 이해할 수 있고, 공감할 수 있으며, 결국엔 모두 인간이라는 결론을 암묵적으로 보여주는 듯 합니다.
    자신의 전공한 분야와 다른 분야를 새롭게 배우고, 도전해봄으로써 내용과 영상미 등 지속적으로 그 분야의 전문성을 보여주고 구독자들에게도 의미있는 내용을 전달하고 있는 미키 서님의 유튜브 채널입니다.

     

    Youjin유진

    Philippians 4:13

    www.youtube.com

    네번째, 유진(Youjin유진)

     

    구독자 수 : 49.9만명

     

    테마 : 일상 브이로그

     

    소개 글 : Philippians 4:13

     

    미국 고등학생의 일상 브이로그로 시작한 유진님은 현재 대학생이 되었습니다.

     

    누구나 한번 쯤은 고등학교 시절에, 미래에 대한 불확실함, 모호함 그리고 어떻게 삶을 살아가야 하는 지에 대한 의문과 함께 보낸 시절이 있었으리라 생각합니다.

    유진(Youjin)님 영상, 2019/04/30 "[Youjin유진 vlog] 인생무엇? 나는 누구??? 다시 찾아온 미국 고등학생의 노잼시기 브이로그"편

    유진님은 그 시절동안의 자신을 담아내는 일상 브이로그를 통해, 어떤 생각과 마음가짐으로 흔들릴 수 밖에 없는 시기를 성공적으로 보낼 수 있는지를 구독자에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는 잠시 유튜버로서 휴식기를 가지며 지내고 계시지만, 앞으로의 대학생으로서도 어떤 식으로 삶을 살아가는지 기대되는 유튜버입니다.

     

    끝마치며,

     

    제가 말씀드린 유튜버분들은 모두 선한 영향력을 구독자에게 전달하는 분들이 아닐까 합니다. 영상을 시청하는 것만으로도 함께 성장하며, 자신의 삶에서도 긍정적인 방향을 제공하고, 선한 마음을 가지는 것만으로도 밝은 미래를 위한 준비가 될 수 있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