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소울",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영화 소울 줄거리 및 후기
    취미 2021. 2. 7. 00:42
    반응형

    ※ 실제로 영화를 감상하고 난 뒤, 솔직하게 쓴 영화 후기입니다.

    영화 "소울" 포스터


    오래간만에 정말 좋은 영화를 보게 되어 후기를 남겨보려고 해요.

    바로 디즈니/픽사의 애니메이션 영화 "소울"입니다.

     

    디즈니/픽사의 애니메이션 영화는 정말 유명한데요, 이번 "소울"뿐만 아니라, 아래의 영화 "인사이드 아웃", "코코"도

    디즈니/픽사가 제작한 영화랍니다. 

     

    디즈니/픽사의 애니메이션 영화는 어린이들을 위한 영화가 아닌, 어른들을 위한 애니메이션이라고 불리는데요.

    그러한 이유는 애니메이션을 통한 진정한 메시지를 전달하기 때문이 아닐까합니다.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이번 "소울"의 정보는 아래와 같아요.

     

    ▶ 장르/국적 ◀

    애니메이션, 판타지/미국

    상영시간 ◀

    107분

    개봉일 ◀

    2021.01.20

    감독 ◀

    피트 닥터, 켐프 파워스

    주연 ◀

    제이미 폭스("조"역), 티나 페이("22"역)

    줄거리 ◀

    애니메이션 영화 "소울" 장면

    위의 그림의 남자가 바로 주인공 "조"인데요. 뉴욕의 어느 학교 밴드부 학생들을 가르치며 지내는 선생님입니다. 하지만, 그에게는 가슴속 깊이 꿈꿔왔던 꿈이 있는데요. 바로, 피아노를 치며 재즈 무대에 서는 거예요. 하지만, 쉽게 꿈을 이룰 수 없었고, 아이들을 가르치며 자신의 꿈도 점점 잊혀지고 있었죠. 

    애니메이션 영화 "소울" 장면

    하지만, 어느 날 그에게 뜻하지 않은 기회가 찾아오게 됩니다. 바로 유명 재즈 밴드의 피아니스트가 될 기회가 찾아오는데요! 꿈에 그리던 인생을 살게 될 기회를 잡은 "조"는 신나게 집으로 가는 길에 불의의 사고를 당하게 됩니다.

     

    애니메이션 영화 "소울" 장면

    불의의 사고로 위와 같이 영혼(소울)이 되어버린 "조"(왼쪽)는 다시 자신의 삶을 되돌아가기 위해 "22"(오른쪽)라는 태어나기 이전의 영혼(소울)이 지구에서 태어날 수 있는 통행증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멘토가 되는데요. 하지만, 수 천년 동안 지구로 가지 못한 "22"의 고집으로 인해 계획에 차질이 생기게 됩니다. 과연 "조"는 "22"를 무사히 지구로 태어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을까요? 그리고 "22"는 왜 지구로 태어나길 거부하고 "영혼(소울)"으로만 지내려고 할까요?

     

    영화의 결말은 영화관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평점 및 후기

    평점 : ★(5.0/5.0)

    ˙

    정말 오랜만에 재밌게 본 영화였어요. 단순히 킬링타임용으로 재밌게 본 영화가 아니라, 재미도 있고 줄거리도 너무나 여운이 많이 남았어요. 아마 소울의 주제는 "진정한 삶의 의미"가 무엇인지 직접적을 보여주고 있어요. 많은 이들이 인생을 살아가는 이유에 관해 정말 많이 고민하고, 찾으려고 노력하기도 하는데요. 영화 "소울"에서는 그러한 방황을 하고 있는 두 인물 "조"와 "22"를 통해, 삶을 살아가는 이유가 과연 무엇인지, 정말 인생에서 진정한 목적이 무엇인지를 직접적으로 보여주고 있어요. 저도 영화 "소울"을 다 보고 나서는 저를 되돌아보게 할 만큼의 큰 여운을 가지게 해 주었고요. 인생이라는 어려운 주제를 픽사/디즈니는 "애니메이션"이라는 매개를 통해, 친근한 캐릭터를 구현하여 관객들에게 친숙하게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는데요. 아마 이러한 고민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시청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