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드센스 승인 후기] 한달 그리고 2번만에 승인 후기
    일상 속 궁금증 2021. 2. 1. 09:12
    반응형

    애드센스 2번만에 승인 후기 ⓒ자유로운낙타


    안녕하세요.  어느덧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지 약 한 달이 지났는데요,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를 한 번 작성해보려 합니다.  처음 애드센스를 신청할 때만 해도 남들처럼 몇 개월 정도의 기간이 소요될걸 각오하고(?) 신청을 했었는데요. 정말 운 좋게도, 두 번의 신청만에, 그리고 약 한 달 만에 애드센스 승인이 났습니다. 몇몇 분께서는 하루 만에 승인이 나기도 하셨다고 하는데, 워낙 기대를 안 한 터라 한 달도 감사하게 받아들여지네요.  그럼 본격적으로 애드센스 승인 후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1. 첫 번째 승인 신청, 허무하게 거절

    첫 번째 구글 애드센스 승인 거절 ⓒ자유로운낙타

    첫 번째 구글 애드센스 승인은 블로그 시작 후 약 10일 만에 신청을 하였습니다. 그때 저의 블로그의 게재된 포스팅 수는 15개 정도? 였고요. 보통 다른 분들도, 카카오 애드 핏을 신청하면서 구글 애드센스도 함께 신청을 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그대로 따라 했다죠. 왜냐면, 구글 애드센스의 경우에는 승인을 위한 조건이 딱히 정해진 건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애드 고시"라는 말이 나올 만큼, 승인이 까다롭다고 소문이 나있지 않나 싶습니다.

     

    그래서 저의 첫 번째 시도는 결론적으로 거절당했는데요. 제 블로그의 애드센스 승인 거절 이유는 명확하게 알려주었습니다. 바로 애드센스 코드를 제 블로그에 삽입하지 않았던 것입니다. 정말... 허무하죠? 분명 처음에 애드센스를 신청하기 전에 애드센스 코드를 블로그에 삽입을 하라는 안내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저는 아무 생각 없이 신청만 하고 코드 삽입은 하지 않았습니다.... 그랬더니 거절을 당했더라죠... 바로 코드를 삽입 후에 거절당한 당일 구글 애드센스 승인 재신청을 하였습니다.

     

    2. 승인 신청 후에 결과가 나오기까지 블로그 스킨을 변경하면 안 된다?

     

    결론적으로, 애드센스 신청 후 블로그 스킨 변경을 하거나 글을 수정해도 상관없어요!

     

    다시 애드센스 승인 신청 후 열심히 포스팅을 이어나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애드센스 신청 후기 및 꿀팁 관련 글을 보다가, 몇몇 분께서 승인기간 동안에는 블로그 스킨도 변경하면 안 되고, 글도 수정하면 안 된다.라는 내용을 접했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스킨 편집과 글 수정은 하지 않고 있었죠.

    그러나..... 어느 날 갑자기 제 블로그를 보는데, 첫 페이지의 스킨이 너무 맘에 들지 않는 겁니다. 그래서 아무 생각 없이 스킨을 수정했더라죠. 심지어, 새로 작성된 글과 관련된 포스팅의 링크를 삽입하기 위해 글을 수정하기도 했습니다. 무려 10번 넘게요. 그렇게 아무 생각 없이 스킨도 변경하고 글도 수정하고 나서 깨달았죠... 아.... 변경하면 안 된다 그랬는데...

     

    저는 그때 다시 체념하고, "나도 몇 개월은 걸리겠구나."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신청 후 최대 2주 안에는 신청 결과가 온다고 했는데도 2주가 되는 날이었던, 29일이 되어도 신청 결과는 저에게 도착하지 않았어요. 저는 다른 블로거 분들이 말씀하시는 애드센스 승인 무한루프(?)에 빠진 게 아닌지, 그럴 땐 블로그를 다시 만드는 게 더 빠를 수도 있다는 무시무시한 후기글들이 생각나면서, 점점 블로거로써의 의욕을 잃기 시작했답니다...

     

    3. 두 번째 신청 후 15일 뒤에 애드센스 승인 메일을 받다!

     짜잔!

    애드센스 두번째 승인 신청 후 15일만에 승인 ⓒ자유로운낙타

    그러고 2번째 신청 후 15일째가 되던 날 새벽 2시경, 다음날이 주말이라 편하게 시간을 보내고 있던 중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전혀 기대하지 않고 있었던 터라, 메일을 받고도 한동안 얼떨떨했습니다. 하지 말라던 스킨도 변경하고, 글도 수정하고, 2주가 지났는데도 승인이 나지 않아 무한루프에 빠진 게 아닌가 걱정했었는데 말이죠.  아무튼, 저는 이렇게 블로그를 시작한 지 약 한 달 만에 두 번의 신청 끝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4.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 팁

     

    저도 애드센스 승인 신청 전에 여러 블로그의 승인 후기를 찾아보기도 하고, 그에 대한 기준도 많이 찾아 뵈었는데요. 제가 경험했다시피 100% 맞는 기준을 말씀하고 계신 승인 후기글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확신할 순 없지만, 그래도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 기준을 말씀드리겠습니다.

     

    - 음란물 또는 정치적이거나 선동적인 글

    - 반복되는 이미지나 글을 통해 작성된 무성의한 포스팅

    - 출처를 밝히지 않은 무분별한 이미지 사용

    - 남의 포스팅을 그대로 베껴서 포스팅한 게시글

     

    위에서 언급한 네 가지 종류의 글은 제가 생각하기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기 적합하지 않은 게시글이라 생각이 드는 요소들입니다. 이러한 기본적인 사항들만 준수하더라도 충분히 저처럼 한 달 내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결론

    저는 애드센스 승인에 대한 기준은 명확히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무도 승인이 될지 안 될지 예측하지 못해요. 다만,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광고를 게재했을 경우, 광고주들에게 피해가 갈 수 있는 포스팅(ex. 음란물, 정치적인 글 등)은 피하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물론, 다른 분들께서 말하는 일정 분량(1000~1500자)과 적당한 사진(이미지 3개 이상)도 얼마나 글을 정성 있게 포스팅을 했는지를 판단하는 기준이 될 수 있겠죠.

     

    저는 기본적인 포스팅에 대한 예의? 예를 들어, 남의 글을 그대로 복사해서 옮겨 온다던가, 저작권을 밝히지 않은 이미지를 가져온다던가 등의  기본사항을 지키고, 꾸준히 포스팅을 진행한 블로그라면 충분히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블로거분들께서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신청하셨거나, 예비 블로거이실 텐데 꾸준히 양질의 블로그를 만드셔서 무사히 승인을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