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핀트 투자앱 후기, 90일째 수익률공개(광고X, 솔직후기)
    일상 속 궁금증 2021. 1. 16. 23:12
    반응형

    ⓒ주식회사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현재 나는 직접적인 주식계좌를 통해 재테크를 운용 중 이지만, 최근 로보어드바이저라고 불리는 위탁을 통해 주식을 운용하는 앱인 "핀트(FINT)"라는 앱을 통해 수익률 및 매도/매수 현황을 비교 분석하고 있다.

     

    핀트는 금융전문가들이 직접적으로 나의 돈을 가지고 주식/채권/부동산/원자재 분야에서 나의 계좌를 운용하고 있다. 어느정도의 수수료를 부담하지만, 안정적인 수익률을 보장해준다면, 일일히 주식을 매수하기 위해 기업분석 및 경제 현황을 매일마다 공부할 필요가 없어지기에, 재테크하기 바쁜 현대인들에게 정말 좋은 앱이라고 생각하였다. 

     

    그렇게 핀트에서 위탁계좌를 개설하고 약 90일 뒤 나의 수익률을 공개해보고, 개인적인 핀트에 대한 나의 생각을 적어보려 한다.

     

    내용 2줄 요약

    - 총 90일 동안 원금 149만원에 총 수익률 3.97%(수익금 59,187원)

    - 여윳돈은 있는데 주식공부할 여유가 없는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


    핀트 수익률 공개

    나는 핀트 투자앱에 달러투자원금 총 149만원을 투자하였다. 아시다시피, 핀트의 최소투자금액은 20만원이다. 하지만, 핀트 앱에서 적절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기 위해서는 100만원 이상 정도는 되어야, 원하는 종목을 매수할 수 있기 때문에, 너무 적은 금액으로 오래 지속하는 것은 비효율적으로 보였다. 

     

    핀트 투자 원금 및 총 수익금

     

    보시다시피, 90일 동안 핀트에 투자한 나의 핀트 수익률은 현재 3.97%로 총 수익금이 59,187원이다. 여기서 알아야할 점은, 나는 처음부터 149만원을 투자하지 않았다. 자세히는 기억이 안나지만, 총 8차례로 나눠서 투자를 했다. 핀트에서는 내가 투자금을 추가해서 투입하면 수익률이 원금대비해서 다시 계산이 되어 나타난다. 즉, 추가로 투자금액을 입금하면 투자원금이 늘어나기에, 수익률도 자동적으로 줄어든다. 

     

    핀트 상세 수익률

     

    핀트에서는 매일 주식이 종료된 후에 수익률을 나타내준다. 또한 위의 사진처럼 투자한 각 분야별로 수익률을 나타내준다.

     

    핀트 자산 구성

     

    나는 ISSAC커스터마이징 이라고해서 내가 원하는대로 자산구성을 할 수 있었지만, 각 분야별로의 향후 경제 상황을 몰랐기에, 그냥 가장 적정히 운용해준다는 핀트에서의 말을 믿고 맡겼다.

    핀트 매매 내역

     

    투자금을 입금하고 나서, 어떤 종목을 사고 팔았는지 매매내역을 상세히 보여준다.

     

    핀트 글로벌 코멘트

     

    매일 "글로벌 코멘트"를 통해 간략하게 증시 상황을 요약해서 보여준다. 


    결론 및 나의 생각

    나는 90일 동안 핀트투자앱을 이용하면서, 약 4%의 수익을 내고 있다. 예전에는 자산을 위탁하여 운용을 할 경우에는 적은 금액으로는 불가능하였다. 하지만, 핀트와 같은 로보어드바이저를 이용한 투자앱들이 나오면서, 적은 금액으로도 쉽게 주식투자를 시작할 수 있게 되었다.

     

    결론적으로 나는, 이 핀트앱을 아주 긍정적으로 생각한다.

    그 이유는, 핀트앱을 운용하는 디셈버컴퍼니 자산운용사의 입장에서는 고객들의 자산을 가지고 수익을 내었을때, 그 일부 수수료를 수익으로 가져가고 있다. 그렇다면, 그들은 무조건 수익률을 플러스로 내는 것이 그들의 목적이고, 우리도 자산을 투자하여 플러스의 수익을 내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서로의 이해관계가 잘 맞아 떨어진다는 것이다. 또한, 변동성이 큰 주식뿐만아니라, 안정 자산이라 불리는 채권/부동산/원자재/현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투자를 하고 있기 때문에 개인이 하기 힘든 다양한 포트폴리오 구성을 통해 손실위험을 최대로 줄일 수 있다고 본다. 그래서 나는 핀트앱을 시드머니를 보관하기 위한 용도로 이용할 예정이다. 하락장이 예상되거나, 투자금을 모으기 위해 통장에 넣어두기 보다는, 핀트앱을 통해 그래도 계속적으로 돈이 안정적으로 운용될 수 있도록 두는 것이다.

     

    나는 핀트 투자앱을 이런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나는 여윳돈은 있지만, 주식을 하기위해 공부하고 시간을 투자하기 힘든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다. 주식을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매수하고자하는 종목의 기업을 분석해야하고 어떠한 이슈와 미래성을 가지고 있는지를 일일히 파악해야하는데, 이것도 사실 많은 시간투자가 소요된다. 하지만, 핀트앱은 돈을 넣기만 하면 알아서 돈을 굴려주니, 시간 투자 대비 아주 효율적으로 자산 운용이 가능하다.

     

    단기적으로 높은 수익률을 원한다면 비추천

    핀트앱은 절대로 큰 위험을 감수하고 투자를 진행하지 않는다. 초반에 자신의 재테크 스타일 선택을 통해 어느 정도 투자 스타일을 결정할 수는 있지만, 그들의 목표는 꾸준하고 장기적인 투자를 지향한다.

     

    투자 금액이 크고, 투자 기간이 길수록 수익률 기대 가능

    투자 금액이 크다면, 핀트앱에서 운용하는 ISSAC이 적절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기에 편하고, 이러한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장기간으로 투자를 한다면, 당연히 수익률은 날 수 밖에 없다. 핀트앱의 가장 큰 장점은 안정적인 방법으로 내 자산을 안정적으로 굴려준다는 점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